저항성 터치 스크린 기술에 대한 일부 토론

- Sep 20, 2019-

ouch screen 기술은 미학, 유지 보수, 비용 및 위생과 같은 이유로 소비자 시장 외부의 의료,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 침투하기 시작했습니다. 터치 스크린의 출현으로 커패시터, 저항기, 인덕터, 표면 탄성파 및 적외선 터치 기술과 같은 많은 터치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각 설계 기술에는 고유 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정전 식 터치 스크린은 인쇄 회로 기판의 전극 설계를 기반으로합니다. 터치 키, 슬라이더 및 스크롤로 인해 사용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쉬운 터치 기능은 사용자 경험에 많은 색상을 추가합니다. 표면 음향 파 터치 기술은 음파를 기반으로하며 놀이 공원 및 넓은 실내 환경과 같은 투명한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디자인에 존재합니다. 적외선 터치 기술은 빛 불연속 방법을 기반으로하며 주로 저해상도 대형 스크린에 사용됩니다. 유도 성 터치 스크린 기술은 주로 플라스틱, 알루미늄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 또는 액체에 노출 된 패널에 사용됩니다. 그 중에서도 저항 막 방식 터치 스크린 기술은 가장 경쟁력 있고 임베디드 디자인에 쉽게 통합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주로 패널 크기가 최대 19 인치 인 터치 스크린을 설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손가락 터치 감지 및 스타일러스 감지 지원으로 가전 제품의 저항 식 터치 기술 적용 범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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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더 넓어졌습니다. 최고의 터치 스크린 기술을 선택하려면 애플리케이션 설계자가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고려해야합니다. 저항성 터치 스크린 기술은 인쇄 회로 기판의 전극 또는 코일 식각이 필요한 정전 용량 및 유도 터치 스크린 기술과 달리 간단한 인쇄 회로 기판 설계 만 필요합니다. 터치 스크린이 디스플레이에 직접 겹쳐 지므로 기계식 스위치 또는 정전 식 터치 키 전극에 필요한 인쇄 회로 기판 공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저항성 터치 스크린은 종종 폭발하거나 먼지가 많은 광산 또는 작업장과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항 막 방식 터치 스크린의 작은 손상은 터치 정확도 및 선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저항성 터치 스크린 작동


1. 저항 막 방식 터치 스크린은 표면이 터치 반응성 필름으로 덮인 투명한 유리판입니다.


2. 저항 막 방식 터치 스크린 패널은 두 개의 저항 막 (인듐 주석 산화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사이에 얇은 분리 층이 있습니다.


3. 저항성 터치 스크린의 2 개의 박막 층은 터치 위치 검출 기능을위한 전압 분배기로서 작용하는 저항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4. 터치 스크린은 저항 네트워크에 의해 형성된 분압기에서 전압 변화를 일으킨다. 이 전압은 터치 스크린의 접촉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5.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TSC)는 캡처 된 아날로그 전압 신호를 디지털 터치 좌표 신호로 변환합니다. 내장 된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채널은 아날로그 전압을 측정하기위한 전압계 역할을합니다.


6. 스크린을 터치 한 후 전압계로 기능하는 터치 컨트롤러는 먼저 X + 지점에서 전압 기울기 VDD를 적용하고 X 지점에서 접지 전압 GND를 적용합니다. 그런 다음 Y 축 저항의 아날로그 전압이 감지되고 아날로그 전압이 값으로 변환되고 X- 좌표는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를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그림 2). 이 경우 Y 축이 감지 선이됩니다. 유사하게, Y 좌표는 Y + 및 Y- 포인트에서 전압 구배를 적용함으로써 측정 될 수있다.


7. 일부 터치 컨트롤러는 터치 압력 측정 또는 Z 축 측정도 지원합니다. Z 축 좌표를 측정 할 때 전압 기울기가 Y + 축과 X 축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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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 터치의 두 가지 주요 형태는 소프트웨어 촉각 솔루션과 전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칩입니다.


소프트웨어 촉각 솔루션에서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모든 터치 감지 및 좌표 계산 작업을 담당합니다.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반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은 내부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터치 위치 전압 측정, 터치 감지 기능 및 좌표 처리 기능 수행을 수행합니다.


전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내에서 컨트롤러는 시스템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대한 인터럽트 요청을 시작하여 터치 이벤트를 감지하고 터치 좌표를 나타내는 디지털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그런 다음 주 프로세서 (MCU)는 디지털 데이터를 읽고 클라이언트가 기대하는 작동 명령을 실행합니다.


MCU 계산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하는 설계 방법을 사용하려면 잦은 터치 조작을 관리하기 위해 메인 프로세서가 매우 빨라야합니다. 빠른 터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을위한 매우 안정적인 설계는 아닙니다. 데이터 평균화 및 터치 감지 지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설계의 감지 정확도는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데이터 샘플링, 측정 값 평균, 터치 감지 지연 구성 및 디지털 터치 좌표 계산 기능을 갖춘 전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칩이 실제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입니다. 이 칩은 제품 설계에 쉽게 통합되어 성능을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