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스크린의 개발 동향

- Jul 29, 2019-

  1. 인라인 터치 스크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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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터치 스크린은 기본적으로 외부 구조를 채택하고있다. 구조의 디스플레이 모듈 및 터치 모듈은 비교적 독립적 인 2 개의 장치이고, 그 후 2 개의 장치는 백엔드 본딩 프로세스를 통해 통합되지만 비교적 독립적 인 외부 유형이다. 구조는 제품의 두께에 영향을 미치며 점점 더 얇고 가벼운 터치 디스플레이 제품의 추세에 맞지 않습니다. 이는 인라인 터치 스크린의 개념을 초래합니다. 인라인 구조는 터치 모듈을 디스플레이 모듈에 내장하므로 두 개의 모듈이 상대적으로 독립적 인 장치 대신 통합됩니다. 기존의 외부 구조와 비교할 때 임베디드 구조는 ITO 유리의 두 층만 필요하고 재료 비용이 감소하고 투과율이 향상되며 가벼움이 더 얇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 모듈은 TFT 모듈의 후단에 부착 될 필요가 없습니다. 수율 향상; 터치 스크린 그룹과 TFT 모듈이 동시에 생산되므로 모듈의 운송 비용이 줄어 듭니다. 인셀 터치 스크린은 인셀 기술과 온셀 기술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기술의 정의는 약간 다르지만 원리는 비슷하며 터치 스크린이 액정 모듈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인셀 기술은 터치 스크린을 컬러 필터 아래에 통합합니다. 터치 센서가 액정 패널 내부에 배치되어 디스플레이 영역의 일부를 차지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효과의 일부가 희생되고, 프로세스가 복잡하고, 높은 수율을 달성하기 어렵다. . 온셀 기술은 컬러 필터에 터치 스크린을 통합합니다. 액정 패널 내부에 터치 센서를 내장하는 대신, 컬러 필터 기판과 편광판 사이에 간단한 투명 전극을 형성 할 수있어 기술적 어려움이 줄어든다. 온셀의 주요 과제는 디스플레이가 센싱 레이어에 연결되는 노이즈의 양입니다. 터치 스크린 구성 요소는이 노이즈를 처리하기 위해 정교한 알고리즘을 사용해야합니다. 온셀 기술은 터치 패널을 더 얇고 비용 효율적으로 만드는 등 터치 스크린을 디스플레이에 통합함으로써 얻을 수있는 모든 이점을 제공하지만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 절감은 여전히 인셀 기술보다 훨씬 적습니다. 임베디드 개념은 2003 년에 TMD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나중에 Sharp, Samsung, AUO 및 LG와 같은 회사는이 개념을 차례로 제안하고 일부 연구 결과를 발표했지만 기술적 문제로 인해 상업화되지 않았습니다. 내장 터치 스크린은 10 년 동안 개발되었습니다. 현재 상용화와는 여전히 거리가 멀다. 그러나 임베디드 터치 스크린은 미래의 터치 스크린의 개발 방향을 나타냅니다. 임베디드 기술을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제조업체는 미래 시장에서 경쟁 할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유리한 입장.

2, 멀티 터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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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년에는 정전 용량 기술을 통한 Apple의 멀티 터치 기능이 전례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당시의 다른 터치 기술과의 차이를 반영하여 멀티 터치 기술을 시장 트렌드로 만들었습니다. 현재 멀티 터치 기술은 두 손가락 줌, 세 손가락 스크롤 및 네 손가락 이동 만 가능했으며 5 점 이상의 터치 인식 및 다중 입력 모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멀티 터치 기술은보다 세부적인 화면 개체 조작과보다 자유로운 방향성을 달성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