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패시 티브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에 대한 기본 지식

- Apr 18, 2019-

커패시 티브 터치 스크린 디자인 고려 사항

커패시 티브 터치 스크린 디자이너는 전력 소모, 소음 제어 및 제스처 인식이라는 세 가지 주요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이 기사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각 단계를 안내 할 것입니다.

전력 소비

현재 사용할 수있는 배터리 구동 장치가 너무 많아서 전력 소비가 고려해야 할 핵심 시스템 문제 중 하나입니다. TI TSC3060과 같은 장치는 저전력 소비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표준 작동 조건에서 전력 소비는 60mA 미만입니다 .Its 전력 소비는 터치 감지의 경우 11A로 낮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작동 조건에서 경쟁사보다 적어도 한 단계 낮은 수준입니다.

시장에 나와있는 솔루션 중 상당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로 출발하여 정전 용량 방식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로 진화했습니다. 정전 용량 방식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로 초기부터 설계되어 여분의 하드웨어는 여분의 전류 및 클럭 사이클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시스템에는 이미 마스터 프로세서,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마이크로 프로세서 또는 MCU (Microcontroller Unit)가 될 수 있습니다. 왜 이미 미세 조정 된 시스템에 다른 엔진을 추가해야합니까? TSC3060은 마이크로 컨트롤러없이 사용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소음 제어

컨트롤러가 실제 터치와 간섭의 잠재적 인 소스의 차이를 말할 수없는 경우 배터리 수명이 길다는 것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터치 스크린의 주요 노이즈 소스는 대개 LCD이며 궁극적으로 품질과 비용의 균형에 달려 있습니다. AC public grounded LCD는 일반적으로 저렴하지만 잡음 레벨이 높습니다 .DC 접지 LCD에는 DC 차폐가 있으며 잡음을 줄일 수는 있지만 비용은 증가합니다.

ITO 센서 및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가 인식 할 수있는 노이즈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일반적인 방법은 LCD와 ITO 사이에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두 공간 사이에 일정한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를 처리하는 다른 방법은 필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TSC3060에는 잡음을 줄이기 위해 사용할 수있는 프로그램 가능한 혼합 신호 필터가 있습니다.이 필터는 통합 MCU를 통해 하드웨어에 설치됩니다. 소프트웨어 필터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빨리 집에서 가까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터치 좌표에 대한 빠른 응답은 총 시스템 리소스 소비를 줄입니다.

몸짓 인식

후자의 디자인 문제는 몸짓 인식입니다. 몸짓은 반드시 크고 복잡한 파도가 아닙니다. 몸짓은 손가락 하나만 쓸 정도로 간단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호스트 MCU는 집기, 당기기, 확대 / 축소, 회전 및 이중과 같은 간단한 제스처를 쉽게 인식 할 수 있습니다. 클릭 및 트리플 탭 및 "내부"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전용 엔진을 추가하면 시스템 MCU 대역폭 처리 부하를 약간 줄일 수 있지만 전력 소비가 증가합니다. 또한 제스처 인식을위한 독점적 알고리즘은 디자이너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TSC3060 및 다른 장치는이 작업을 시스템의 기존 주 프로세서로 밀어 넣기 때문에 대다수의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자체 세금 환산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저항성 및 용량 성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의 기능과 장점을 비교하고 후자의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이 백서에서는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를 설계 할 때 세 가지 주요 고려 사항, 즉 전력 소비, 소음 제어 및 제스처 인식을 소개합니다 ,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한다.